티스토리 뷰
목차
철도노조의 5일부터 무기한 총파업을 돌입했습니다. 파업 기간 평소대비 70% 운행되거나 중지됩니다. 거기다 영하의 날씨로 인한 도로결빙이 합쳐 매우 혼잡할 것으로 예상되오니 미리 대비하시기 바랍니다.
바쁘신분은 아래의 지하철 실시간 시간표를 빠르게 확인하여 시간을 아끼세요.
위의 버튼을 통해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철도파업 지하철 시간표 확인방법
지하철 서울교통공사 홈페이지에서 실시간으로 각 노선의 운행 상황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파업 장기화로 코레일 지하철 앱을 설치하여 실시간 운행정보를 빠르게 확인하세요.
실시간 운행정보 확인방법은 아래의 순서를 따라 하시면 됩니다.
1. 서울교통공사에 접속하여 실시간 운행정보를 선택합니다.
2. 왼쪽의 노선을 선택하면 운행시간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하철 지연 증명서 발급(온라인)
지하철 지연 증명서는 틎정 시간대에 지하철이 지연된 사실을 공식적으로 증명하는 문서입니다.
지하철 지연 증명서 현장에서 못받으신 분은 온라인에서 간편하게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 지하철 지연 증명서 발급방법
1. 서울교통공사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2. 간편지연증명서 메뉴를 클릭합니다.
3. 지연된 노선과 시간을 선택합니다.
4. 인쇄 버튼을 클릭하여 PDF로 저장하거나 문서로 출력할 수 있습니다.
철도파업 대처방법
지연되는 구간도 있으니 평소보다 최소 30분은 더 일찍 출발하시길 추천합니다.
철도파업이 발생할 경우, 대중교통 이용자들은 몇 가지 대처 방법을 고려해야 합니다.
첫째, 대체 교통수단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버스나 자전거, 또는 카풀 서비스를 이용하여 출퇴근하는 방법
둘째, 출발 시간을 조정하는 것입니다. 혼잡한 시간대를 피하여 조금 일찍 출발하거나 늦게 출발하는 방법
철도파업 사태 이유
철도노조와 코레일은 오늘 오후 4시부터 마지막 교섭을 벌였지만 핵심 쟁점에 대한 이견을 좁히지 못하고 결국 결렬됐습니다. 노조는 6년째 시범 운영 중인 4조 2교대 근무 시스템의 완전 정착, 기본급 2.5% 정액 인상, 노조원에 대한 과도한 감시 처벌 중단 요구 등을 요구했지만 타협점을 찾지 못했습니다. 철도노조는 국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성실히 대화했지만 코레일이 노동자들의 정당한 요구를 거절해 예정대로 내일부터 무기한 총파업에 들어간다고 말했습니다. 철도노조는 앞서 지난달 18일부터 일주일 동안 준법투쟁이라 불리는 태업을 했고 그 이후에도 계속 사측과 교섭을 벌였지만 결국 합의점을 찾지 못했습니다. 다만 파업에 돌입해도 공사와 정부가 전향적 태도를 보이면 언제든 대화의 문은 열려 있다고 말해 파업 이후에도 타협의 가능성을 완전히 닫지는 않았습니다.